본문 바로가기
내가 읽은 책

[책] 괜찮아, 엄마는 널 믿어

by 수별이 2014. 8. 26.


난 미혼이고 아이도 없다.
하지만 정말 재밌게 읽었다.

나중에 나에게도 자식이 생긴다면
이렇게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만큼 굉장히 감동을 받았다.

저자인 김민경도 말썽꾸러기 아들을 키우면서
줘 패고 싶을 때가 한두번이 아니었겠지만
단 한번도 아이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하거나
강압적으로 공부를 시키지 않았다.

그대신 아이가 원하는 것을 지지해주고
(그것이 게임이든 공부든) 끝까지 믿어줬다.

그 결과,
꼴찌만 하던 아들이 연세대 4년 장학생으로 입학했다.

WOW!!!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깨달았다.

문제아는 없다. 문제 부모가 있을 뿐.
부모가 바뀌어야 아이도 바뀌고 행복해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