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읽은 책

[책] 소크라테스, 인생에 답하다

by 수별이 2014. 5. 28.





책이 너무 읽기 힘들어서 반정도 읽고 반납했다.

하지만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의 뜻을 알게 되는 소득은 있었다.
진정한 욕구와 능력과 의무가 무엇인지 알며 동시에
그 아는 바를 실천에 옮기라는 의미.

다시말하면,
-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이 3가지 질문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고
이를 토대로 인생을 살아가라는 것이다.

-_ㅠ 정말 어렵다.
저 3가지 질문에 대답할 수 있을 정도면
지금 내가 이러고 있겠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