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열무에서 달팽이가 나왔어요 >ㅇ<

by 수별이 2012. 6. 18.



토요일날 엄마가 열무김치 담그신다고 열무를 사오셨는데
그 안에서 달팽이가 나왔어요.

두마리였는데 한마리는 이미 죽은 상태였고, 한마리만 살아서 꼼지락꼼지락;;
살아있는 달팽이를 본 건 처음이라 엄청 신기했네요ㅋㅋ

검색해보니 달팽이는 달걀껍질, 상추, 당근 뭐 이런 채소를 먹이로 먹는다고 하네요.
달걀은 먹고 난 후에 껍질 씻어서 말린 후 안에 있는 얇은 막 제거한 후에 빻아서 주면 되고,
흙은 달팽이용 흙이 따로 있는데 그걸 사서 항상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처음 안 사실인데 달팽이는 자웅동체라고 하네요. 그렇지만 두마리가 짝짓기를 해야 알을 낳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그런데, 열무잎 위로 올라간 달팽이가 집안으로 쏙 들어가더니 움직임이 없네요.


달팽이는 야행성이라는데 그래서 그런걸까요? 암튼 이 상태로 밤까지 뒀는데도 움직임이 없었어요. 건드려도 보고 옮겨도 봤는데 죽은 것처럼 .. ㅠㅠ
달팽이에대해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는 우리집으로 와서 죽은 게 아닌가싶네요..ㅠㅠ




난생 처음 목격한 달팽이가 움직이는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