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영어공부

[영어] 2012년 2월, 토익시험 보고 왔어요~

by 수별이 2012. 2. 29.



1월달에도 신청해놓고 시험전날 피치못할 사정이 생겨서 시험보러 못 갔었는데

2월달은 다행히도 무사히 시험보고 왔네요. ㅎㅎ
아.. 토익 응시료 너무 비싸요..ㅠㅠ 42000원 ㅠㅠㅠㅠ


아직 실력이 미천하여 난이도가 어떻다고 말할 처지는 아니니
그저 점수만 잘 나오길 바랄 뿐입니다 ㅋㅋ



얼마 전 tvN 에서 일요일 밤 12시 방송되는 '스타 특강쇼'를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요.
여기에 나온 나온 토익강사 유수연씨가 하신 얘기 중에 기억에 남는 얘기가 있어요.

어떤 경찰 간부가 승진 기준인 토익 700점을 넘기기 위해 무려 1년이나 꾸준히 공부를 한 끝에 드디어 700을 넘겼는데, 그 사이 커트라인이 올라가 730점이 되었답니다. 그런데 그 분은 이에 굴하지 않고 몇 개월을 더 공부해서 결국 목표점수를 얻고 말았다고 하네요.
여기에 덧붙여 요즘 사람들은 노력의 주기가 굉장히 짧다고 하셨는데, 마침 며칠 전에 본 신문기사가 생각이 나서 퍼왔습니다.


 

[최재천의 자연과 문화] [150] 조권 효과
  •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행동생태학


  • (전략)

    한류의 성공에 대한 사회학자들의 분석에 나는 스스로 '조권 효과'라고 명명한 요인을 보태고 싶다. 2AM의 멤버인 조권은 무려 2567일의 최장기 연습생 생활을 이겨낸 성공 신화의 주역이다. 어느 날 불쑥 재능을 인정받아 신데렐라 데뷔를 하는 대부분의 외국 가수들과 달리 우리 아이돌 가수들은 오랜 훈련 기간을 거치며 정교하게 다듬어진 전천후 실력자들이다.

    (중략)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오는 법이다. '삼국지연의'에서 엄청난 수적 열세를 극복하고 적벽대전을 승리로 이끈 제갈량에게도 면밀한 준비가 없었더라면 제아무리 때맞춰 불어준 동남풍인들 무슨 소용이었겠는가? 준비했다고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공은 준비된 곳에서만 일어난다. 나는 우리 아이돌 연습생 중에서 이다음에 우리 사회 각계에서 두각을 나타낼 인재들이 속속 등장할 것이라고 믿는다. 설령 끝내 조권이 되지 못한다 하더라도 조권 효과는 어딘가에서 화려하게 꽃필 것이다. 면밀한 준비란 그저 마침맞게 하는 게 아니라 넘치도록 하는 것이다.

                     출처 :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2/27/2012022702567.html 




    어떤 일이나 시험을 준비하다가 중간에 포기하는 것도 엄청한 용기가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렇게 끝까지 멈추지 않고 나아가는 것 또한 자기에 대한 큰 신뢰가 있어야만 가능한 일이겠지요.
    ^^ 이웃님들, 저와 함께 달려가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