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귀여운 미니 산세베리아

by 수별이 2011. 10. 1.



원장님이 키우시던 산세베리아가 새끼를 낳았(?)다고 직접 화분에 옮겨심어
사무실로 가져다 주셨어요. ㅎㅎ 진짜 앙증맞지 않나요?

저희 집에도 산세베리아가 있는데
키가 너무 커서 이렇게 귀여운 맛은 없거든요.

^^ 이건 크기도 손가락 두마디 정도로 매우 작고
색깔도 예쁘고 정말 정말 귀여워요 >ㅇ< 


그런데 이거 아세요?

산세베리아는 다른 식물들과 달리
밤에도 산소를 내뿜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한다고 해요.
그래서 특히 실내공기정화에 탁월한 식물이 이 산세베리아 라네요.


게다가 물이 없어도 오래 버틸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물은 한달에 한번 정도만 줘도 된다고 하니..(겨울엔 아예 안 줘도 된대요;;)
사무실에서 키우기에 제격인것 같아요 ㅎㅎㅎ

그런데 한가지 걱정인건,
산세베리아는 20~25도 정도가 가장 좋은 온도라는데..
겨울에는 사람들 다 퇴근하고 나면 사무실 온도가 이것보다 낮아질텐데..
어쩌죠? -_ㅠ 흑... 이불이라도 덮어주고 퇴근해야 하나...ㅋㅋ
뭐 이건 겨울 됐을 때 생각할래요..

또, 잎에 있는 먼지도 자주 닦아줘야 공기정화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하니
제가 해야될 일이 또 하나 생긴 셈이네요.ㅋㅋ





그러고보면 식물 키우는 것도 참.. 어려운 일인것 같아요.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 있는 반면, 많이 주면 죽어버리는 것도있고
햇빛을 엄청 좋아하는 식물이 있는가 하면, 아닌 것도 있고… @@

저희 엄마도 식물 키우는 걸 좋아하셔서
베란다에 식물들이 한가득 있는데 몇 년 째 키우는 식물도 있지만
금방 죽어버리는 것도 있거든요. ㅋㅋ


아무튼, 이 산세베리아는 제가 사랑으로 잘 키워볼 생각입니다.
쑥쑥 자라는 모습 종종 포스팅할테니 지켜봐주세요 (__) ㅎㅎㅎ



참, 산세베리아의 꽃말은 관용이라고 하네요.

관용 : 남의 잘못을 너그럽게 받아들이거나 용서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