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산 분개를 할 때 헷갈리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미지급금과 미지급비용인데요,
그래서 이 두가지를 예를 들어 설명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 기말 현재 12월에 발생한 사무실 임차료는 900,000원이며 지급일은 1월 5일이다.
차) 지급임차료 900,000 대) 미지급비용 900,000문제) 월초에 지급하기로 한 12월 분 사무실 임차료 900,000원을 기말현재까지 지급하지 못하였다.
차) 지급임차료 900,000 대) 미지금금 900,000문제에서 알 수 있듯이 미지급비용과 미지급금의 차이는 바로 지급일이 지났는지 아닌지에 달려있습니다.
즉,
지급일이 지난 돈을 지급하지 않으면 미지금급을 쓰고
지급일이 지나지 않은 돈인데 기간비용으로 계상할 때는 미지급비용을 쓴다는 것이죠.^^
혹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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