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28

감자요리, 감자 짜글이 만드는 법 감자요리, 감자짜글이 만드는 법 ■ 재료 감자 2개, 양파 반개, 참치 1캔(혹은 스팸), 고추장1, 된장 1/2, 고춧가루1, 간장2, 마늘1, 맛술1, 설탕 1/3, 대파 양파 먼저 넣고 감자도 채썰어서 양파 위에 쌓는다. 참치는 기름 쪽 빼서 준비한다. 보통은 참치 대신 스팸을 으깨서 넣는데 나는 참치를 더 좋아해서 참치를 넣었다. 스팸을 넣으면 부대찌개 같은 맛이 날것같기도한데^^; 이것도 맛있을 것 같다. 고추장1, 된장 1/2, 고춧가루1, 간장2, 마늘1, 맛술1, 설탕 1/3을 넣고 대파까지 올려준다.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이면 완성. 감자를 너무 크게 썰면 익히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니 조금 작은 크기로 자르면 좋다. 참치를 넣어 더 맛있는 감자짜글이~ 다른.. 2018. 7. 29.
[포키즈토이] 플레이도우 치과놀이 플레이도우 치과놀이 +ㅁ+ 점토로 혀, 치아, 치약, 교정기, 충치까지 다 만들 수 있다. 흰색으로 치아를 만들어 쏙 끼워넣고 녹색으로 충치도 심을 수 있다 ㅋㅋㅋㅋ 드릴같은 기구가 있는데 이에 구멍을 뚫고 거기에 충치를 넣으면 된다. 충치 생긴 이는 양치질로 완치될 수도 있고 아니면 집게로 뽑을 수도 있다 ㅋㅋㅋㅋ 교정기 만드는 롤러로 앞니에 붙이는 교정기도 제작 가능하다. 쉽지는 않지만 재미있다. 2018. 7. 25.
[장난감] 포키즈 토이, 뽀로로 씽씽 견인차 뽀로로 씽씽 견인차.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잡고 돌리면 줄이 풀어지면서 견인할 수 있는 장치가 내려간다. 견인할 차는 바로 빨간 스포츠 카 ㅋㅋ 자동차의 바퀴를 장치에 올려놓고 견인차를 끌면 된다. 아무래도 크기가 조금 크다보니 저 정도의 자동차만 견인할 수 있고 작은 차들은 올려놓을 수는 있지만 끌다보면 미끄러져서 견인이 힘들다. 발판(?) 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만들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쉽다. 동영상도 있어요~ (유튜브에서 포키즈 토이 검색하시면 더 많은 동영상 보실 수 있어요) 2018. 7. 25.
더반찬 황기닭곰탕, 내 돈 주고 산 후기 더반찬에서 구매한 황기닭곰탕. . 냉동식품처럼 꽁꽁 언 상태로 배송된다. 유통기한은 냉동보관 시 180일이다. 세일할 때 구매해서 한 팩에 4,200원. 정상가격은 5,300원이다. 포장지를 뜯으면 꽁꽁 언 닭고기와 무가 들어있다. 그대로 냄비에 쏟아 해동시켰다. 요즘같이 더울 때는 3,4시간만 지나도 다 녹는다. 다른 재료 아무것도 첨가 안하고 그대로 끓였다. 2인분 이라고는 하는데 푸짐하게 먹을 정도는 아니다. 닭고기 양도 많지 않고 어른 두 명이 충분히 먹기에는 부족하다. 맛은 괜찮다. 짜지도 싱겁지도 않고 간도 적절하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을 것 같다. 엄청 맛있어서 박수 칠 정도는 아니고 5점 만점에 ★★★☆☆ 별 3개 정도? 재구매는 글쎄. 안 할것같다.ㅋㅋ 2018. 7.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