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음식

돼지고기 콩나물찜, 아삭아삭 맛있어요

by 수별이 2018. 6. 22.

 

 

1. 앞다리살 한 근(600g)에 밑간하고 10분 정도 둔다.

(밑간 : 간장 1스푼, 맛술 2스푼, 다진마늘 0.5스푼, 후춧가루)

 

 

 

 

 

 

 

 

2. 양념장 만들기

설탕1, 고춧가루2, 마늘1, 생강 0.5, 간장4, 맛술4, 올리고당1, 된장2, 후춧가루

 

 

 

 

 

 

 

3. 밑간 해놓은 고기에 양념장을 반만 넣고 대충 볶으며 반 정도 익힌다.

 

 

 

 

 

 

4. 머리 꼬리 뗀 콩나물 + 남은 양념장 + 물 1/3컵을 넣고

뚜껑 덮고 중약불로 5분 정도 익힌다.

 

 

 

 

 

 

 

 

콩나물 머리 떼는 것이 참으로 힘든 작업이라는 것을 알았다.

메추리알 껍찔 벗기는 것보다 더 힘든듯?ㅋㅋ

다음엔 그냥 다 먹어야지.

 

물도 너무 많이 넣은 것 같다. 보글보글 끓어서 국인줄;;ㅋㅋ

 

 

 

 

 

 

 

5. 대파 넣고 조금 더 볶다가 마무리하면 끝.

물도 많고 비계도 많아서 불을 켜놓고 비계를 다 잘라냈는데

그래도 물이 다 졸지 않았다. 싱거울 줄 알았는데 신기하게도 간이 딱.

 

 

 

 

 

 

 

★완성★

 

콩나물 씹히는 맛이 좋고 고기에 간도 잘 배서 맛있게 먹었다.

돼지고기라 잘못하면 냄새가 나는데 마늘, 생강, 후추가 한몫 잘 한것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