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회계] 52회 전산회계 1급, 합격했어요~!

by 수별이 2012. 10. 25.


52회 전산회계 1급 합격자 발표가 났어요~!
(확인은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 http://license.kacpta.or.kr/exam/default.asp)

92점으로 합격~!
사실 올해 초에 있었던 50회, 51회 때 합격률이 낮아서 이번엔 좀 쉽지 않을까 기대했었는데
예상대로 문제가 상당히 쉬웠어요. 시험 시간이 3시~4시까지인데 종료 15분 정도 남겨놓고 하나둘씩 퇴실하기 시작했으니...;;



이론시험은 모두 2점으로 총 15문제.
풀면서도 이건 틀리겠다 싶었던 문제 모조리 틀렸네요. 흑;;




실무시험은 크게 6문제고 총 23문제 였는데 다 맞았어요~ㅎ
(시험 잘 보라고 응원해주신 성공이님 감사해요~!!)

그런데 시험지에 등장한 익숙한 거래처이름.
바로 강남스타일과 싸이;;ㅋㅋ 아무리 유명하다지만 시험에까지 나올줄은 몰랐는데^^;
어쨌든, 분개도 어려운 게 전혀 없었고 까다로운 문제도 전혀 없었던 시험이었습니다.

그런데 자격증신청 과정에서 알게 된 사실 하나.
5년마다 보수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갱신해야 된다고 합니다.
합격했다고 다 끝난 게 아니었어요 ㅠㅠ  

이제 기회가 된다면 세무회계 2급에도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이건 전산회계 1급보다 내용도 더 많고 어렵다던데..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