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3

[책]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사경인 ■ 당기순이익 산출과정 매출액- 매출원가-------------- 매출총이익- 판관비--------------- 영업이익+ 영업외이익- 영업외비용--------------- 법인세차감전순이익- 법인세비용--------------- 당기순이익 ■ 적자를 지속하면 그 자체로는 상장폐지 사유가 아니더라도적자가 발생한 만큼 자본이 줄어 결국 자본잠식될 확률이 높아진다.자본잠식(자산 2019. 12. 20.
[책]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며칠전 우연히 유트브에 한 강의가 추천목록에 떠서 보았는데 꽤 흥미로웠다.글을 읽고 이해하는 수준히 현저히 낮아 중학생인데도 불구하고 초등 5학년 이하 수준의 언어능력을 가진 아이들이 많고 이런 이유로 교과서를 읽어도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흔하다. 이는 제대로 된 독서교육이 이루어지지 않은 결과물이다. 다시 말하면 유아때부터 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기만 한다면 지금과같은 사교육 의존 없이도 훌륭한 인재로 자랄 수 있다. 이것이 강의의 핵심이었다.이 영상이 인상에 강하게 남아있던 차에 밀리의 서재를 구독하게 되었고 우연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베스트셀러에 이 책이 있어 자연스럽게 선택하게 되었다. 밀리의 서재 첫번째 책 『공부머리 독서법』 생각해보면 나도 내신성적은 어느정도 나왔지만 모의고사 점수.. 2019. 12. 2.
밀리의 서재 구독 2019.12.01. 새해를 맞이하기 한 달 전,남들보다 빠르게 새해 다짐을 해보기로 했다. 살펴보니 올해 책을 한 권밖에 읽지 않았다.읽고 포스팅을 안한적이 있나 생각해봐도 딱히 떠오르지 않는다.세상에.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4명은 1년에 책을 한 권도 읽지 않는다는데여기에 내가 포함된다는 것인가. 내년에는 독서를 좀 해야겠다 싶어서 밀리의 서재라는 어플을 깔았다.첫달은 무료이고 다음달부터 정기결제가 된다. 앱에서 하면 월11,900원인데 PC 접속 후 구독신청하면 월 9,900원이다.왜지?!? 이유는 모르겠으나 가격차이가 있으니 구독하실 분은 참고하시길 바란다. 결제수단을 등록하고 구독신청하면 완료.12월1일 ~ 1월1일까지 무료로 이용하다가 서비스가 마음에 들면 정기결제하면되고아니면 해지하면 된다. 간편하다. 리디북.. 2019. 1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