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9

[책] 이제부터 민폐좀 끼치고 살겠습니다 미용실에서 기다리기 지루해서 읽기 시작한 책인데 꽤 마음에 드는 내용이 있어 글로 남기려한다. 걱정하지 않아도, 인생은 충분히 비참해진다 예를 들어 죽은 지 3개월 후에 발견된 독거노인이나, 묻지마 살인사건의 피해자에 대한 뉴스 등을 보고나면 '나도 저렇게 되지 않을까?' 라는 불안이 싹튼다. 그리고 그 불안은 온갖 상상을 끌어들여 그 몸집을 불려간다. (p.80) 만약 비참한 노후를 보내게 될까봐 불안하다면, 생각할 수 있는 나쁜 쪽의 패턴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모두 생각해보라. '저금한 돈을 다 써서 매일 밥을 못 챙겨 먹어도.......괜찮아.' '독거노인이 되어도 외로워진대도.......괜찮아.' '병에 걸려서 남은 인생을 모두 병실에서 보내도..........괜찮아.' 최악의 상황을 마주하지 않으.. 2018. 9. 30.
청년떡집 3색 못난이 인절미 흑임자 인절미, 내돈주고 사먹은 후기 청년떡집이라는 곳에서 인절미를 주문했다. 3색 못난이 인절미와 흑임자 인절미 두 종류를 시켰는데 추석 때문에 물량이 많아서인지 원래 실수가 잦은 업체인지는 모르겠지만 흑임자가 누락되어 3색 못난이 인절미만 왔다. 흑임자는 추석 연휴 끝나고 받았는데 택배가 오전에 와서 아이스팩과 떡 모두 잘 얼어있는 상태로 받았다. 3색 못난이 인절미는 호박, 쑥, 흑미 반죽에 견과류가 첨가되어 있는데 각 12개씩 총 36개가 한 박스에 들어있다. 흑임자도 반죽에 견과류가 들어있고 총 36개가 들어있다. 못난이 인절미와 흑임자 인절미 모두 맛은 좋다. 냉동실에서 꺼내서 15~20분 정도 실온에 방치해두면 딱 먹기좋은 상태가 된다. 급하게 먹어야 한다면 전자레인지에 10~15초 정도 돌리면 좋다. 아침에 밥 대신 먹어도 좋.. 2018. 9. 29.
카레여왕 구운마을 & 양파 카레여왕 구운마늘&양파 맛을 샀다. 4인분에 2,200원. 바몬드카레가 옆에 있어서 고민하다가 일본산이라 패스했다. 1. 감자, 당근, 양파, 고기를 각각 볶는다. 2. 카레여왕 한봉지를 뜯으면 퐁드보 육수, 스노우 카레, 스파이스가 들어있다. 3. 퐁드보 육수와 물 500ml를 넣고 끓인다. 카레가루 여분이 없기 때문에 물을 정확하게 개량해서 넣었다. ㅋㅋ 4. 어느정도 끓으면 스노우 카레를 넣고 저어주면 된다. 매운맛을 별로 안좋아해서 스파이스 가루를 아예 생략했는데 넣는 것이 낫다. 카레에 매운 맛이 빠지니 2% 부족한 느낌. 5. 밥에 비벼 먹으면 맛있다. 오뚜기에서 나온 대용량 카레가루 먹어왔는데 청정원 카레여왕이 우월하게 맛있다는 느낌은 못받았다. 비슷비슷하다. 구운마늘 양파 맛 외에도 다양한.. 2018. 9. 18.
김나운 김치, 열무김치 후기 한 달에 한번씩 김나운 김치에서 배추김치를 주문하는데 폭염과 폭우로 배추값이 비싸진 탓인지 4kg 짜리가 품절이다. 11번가에서 구매하는데 판매자에게 물어봐도 답이 없다 -_-;; 10kg짜리는 양이 너무 많아서 오래 먹어야 될 것 같고.. 고민하다가 처음으로 열무김치를 주문해봤다. 쿠폰 적용하면 3kg에 15,000원쯤 한다. 주문한지 하루만에 왔고 위 아래로 아이스팩이 들어있었다. 다 녹은 상태이긴 했지만 찬기운은 남아있어서 김치는 괜찮았다. 맛은 괜찮다. 정~~말 맛있어서 소리지를 정도는 아니지만 다음에 또 주문할 정도는 되는 맛이다. 국물 맛도 괜찮고 지금 먹기 딱 좋은 상태다. 배추김치 4kg 품절 풀릴 때까지는 열무김치 주문해서 먹어야겠다. 2018. 9.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