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4

간단한 오징어 덮밥 만드는 법 ■ 재료 오징어 한마리, 양파, 대파, 통깨, 양념장(설탕, 고춧가루, 물, 맛술, 간장, 고추장, 마늘) 오징어는 손질해서 얼려둔 것을 사용했다. 요리하기 전에 미리 해동해두면 좋다. ▲ 양파는 1/4 정도 채썰어서 볶는다. ▲ 오징어를 넣고 익힌다. ▲ 양념장을 넣고 볶는다.양념장은 설탕 1/2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물 1숟가락, 맛술 2숟가락, 간장 2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다진마늘 1/3 숟가락 간을 보고 싱거우면 고추장을 약간 더 넣어도 된다. ▲ 대파, 통깨 넣어 살짝 더 볶으면 완성.국물이 자작해서 밥 비벼먹으면 맛있다. ▲ 완성. 여기서 조금 더 맛을 내려면 감자를 넣어도 좋다.감자의 전분기가 국물을 걸죽하게 해주고 맛도 더 좋아진다. 2017. 4. 18.
감자조림 만드는 법 ■ 재료 감자 2개, 당근 양파 약간, 진간장, 통깨, 올리고당, 다진마늘 감자는 한입 크기로 썰어서 물에 20분 정도 담궈두면 전분기가 빠져서 조리할 때 으깨지지 않는다고 한다. ▲ 감자를 기름에 볶는다.이따가 간장을 넣고 조릴 것이기 떄문에 완전히 익히지는 않아도 된다. 어느정도 익었을 때 당근과 양파도 넣고 같이 볶는다. ▲ 간장 2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다진마늘 약간, 물 약간을 넣고 조린다.국물이 자작하게 없어질 때까지 조리면 된다. 이렇게 하면 너무 짜지도 않고 달지도 않은 감자조림이 된다. ▲ 완성.밥 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비빔밥 만들 때 열무김치 넣고 비벼먹어도 맛있다. 2017. 4. 14.
으깬두부 새우덮밥 만드는 법 ■ 재료 식초, 액젓, 설탕, 대파, 건새우, 으깬 두부 ▲ 달군 팬에 대파를 넣고 달달 볶는다. 한주먹 정도면 된다. ▲ 파 향이 올라오면 건새우도 넣고 볶는다.한주먹 넣었더니 너무 비렸다. 새우 양은 너무 많이 넣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다. ▲ 새우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으깨놓은 두부를 넣고 볶는다.두부는 한 모를 다 했는데 작은 두부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꽤 많다.반 모만 써도 될 것 같다. 설탕 1/4 숟가락, 액젓 2숟가락, 식초 1숟가락을 넣고 계속 볶는다. ▲ 완성.건새우와 멸치액젓 때문에 내 입맛에는 비린데 신랑은 맛있다고 먹었다.액젓의 양을 1숟가락으로 줄이거나 건새우를 조금 덜 넣으면 좋을 것 같다. 식초도 1숟가락이나 넣었는데 다 날아갔는지 식초향은 전혀 나지 않았다.두부도 있고 새우도 .. 2017. 4. 14.
구운달걀 카레덮밥, 그다지 맛은.. ■ 재료 달걀, 양파, 카레가루 집밥 백선생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구운달걀 카레덮밥을 만들었다기에 찾아보니 어렵지 않아보였다. 그래서 나도 도전! ▲ 달걀은 끓고나서 10분 정도만 더 삶아주면 된다.삶기 전에 미리 냉장고에서 꺼내놨다가 찬 기운이 없어진 후 물에 소금과 식초를 조금 넣고 삶으면 깨지지 않고 잘 삶아진다고 하는데.... 나는 그냥 했다. 그래서 그런지 약간 금이 가긴 했지만 .. 괜찮다. ▲ 삶은 계란 껍질을 까고 냄비에 기름을 넣고 구워준다.달걀에 물기가 있어서 기름이 튈 수가 있으니 키친타올로 닦아주라고 하는데나는 그냥 넣었다. 그랬더니 기름이 퐈아악. 뚜껑을 얼른 덮고 냄비를 흔들어 주면서 구우면 된다.노릇노릇해질 때까지. ▲ 썰어놓은 양파를 넣고 볶는다. 양파가 캐러멜 색이 될때까지 .. 2017. 4.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