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음식

잡채 만드는 법, 초간단 레시피

by 수별이 2018. 8. 12.

 

 

 

잡채 만드는 법

 

■ 재료

당근, 양파, 파프리카, 잡채용 고기, 당면, 간장, 참기름, 깨소금

 

 

냉장고에 더 맛있는 채소가 있다면 추가해서 넣어도 된다.

버섯이나 시금치같은 것을 같이 버무리면 알록달록 색도 예쁘겠지만

우리집 냉장고에는 일단 사진에 있는 재료가 전부라 저것만 넣었다.

게다가 시금치는 한번 데쳐서 무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패스.

 

채소는 얇게 채썰어 소금을 넣어 볶는다.

 

 

 

 

 

 

 

 

고기는 잡채용 고기로 썰어진 것을 한 팩 사서 다 넣었다.

마늘, 미림, 간장, 후추가루를 넣고 볶았다.

 

 

 

 

 

 

 

 

 

 

채소를 볶는동안 냄비에 물을 올려놓고 약불로 두면 어느새 물이 끓는다.

당면을 넣고 7분이면 딱 적당하게 익는다.

굳이 익었나 안익었나 먹어보지 않아도 된다.

 

 

 

 

 

 

 

 

 

물기 탈탈 턴 당면은 채소와 버무리기 전에 간을 해야 한다.

간장,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당면만 먼저 무친다.

간장은 당면의 양에 따라서 달라지니 처음엔 두 숟가락쯤 넣어보고

맛을 보면서 추가하면 된다. 참기름과 깨소금의 양은 적당히~ㅋㅋ

 

 

 

 

 

 

 

 

 

 

당면을 4등분으로 자르고 채소와 버물버물하면 끝.

초록색이 없어서 약간 아쉽긴 하지만 맛은 너무 좋다ㅋㅋㅋ

 

 

 

 

 

 

 

 

오늘도 역시 그림자가 져서 사진이 별로 예뻐보이지 않는다ㅋㅋ

하지만 맛은 있다.

 

만드는 데 걸린 시간은 45분 정도?

밥 없이 잡채만 먹었는데 맛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