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음식

콩나물냉국 만드는 법

by 수별이 2018. 8. 2.

 

콩나물냉국 만드는 법

 

■ 재료

콩나물 한봉지, 육수, 소금, 설탕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끓이다가 손질해 놓은 콩나물을 넣고 3~4분 삶는다.

(나는 멸치가루와 다시마가루를 넣어서 따로 건질 필요가 없었는데 육수티백을 넣었다면 콩나물을 넣기 전에 건져내면 된다.)

 

 

 

 

 

 

 

 

냄비 뚜껑을 열고 콩나물을 삶았다.

시원하게 먹으려고 냉국을 만드는건데 과정은 덥다.....

 

삶아진 콩나물은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제거한다.

얼음물에 담그면 더 아삭아삭하다고 하는데 뭘 그렇게까지...;;

 

남은 육수는 소금으로 간을해서 한번 더 끓인 후 식혀서 냉장보관하면 된다.

소금의 양은 육수의 양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간을 봐가면서 넣는 게 좋다.

물을 많이 잡아서 그런지 소금을 넣어도 넣어도 싱거워서 총 얼만큼 소금을 넣었는지 모르겠다...ㅋㅋ

 

 

 

 

 

 

 

 

콩나물에 소금 설탕 조금씩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육수와 콩나물을 냉장고에 넣어놓고 시원해지면 먹으면 된다.

 

 

 

 

 

 

 

 

냉동실에 손질해놓은 빨간고추가 있어서 넣어봤더니 국물이 매콤해졌다.

나쁘지 않았다. ㅋㅋ

 

오이냉국만 먹어보다가 콩나물냉국은 처음해봤는데

시원하고 맛도 괜찮았다.

 

 

육수를 끓이고 콩나물을 삶고 이걸 또 식혀서 차갑게 해야하는 과정이

몹시 번거롭긴 하지만 오이냉국이 질릴 때쯤 한번 해먹으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