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음식

감자 고추장 찌개 만들기

by 수별이 2016. 10. 27.

 

 

 

육수용 멸치가루와 다시마가루, 감자2개, 두부 반모, 고추장, 국간장, 고추가루, 파, 마늘, 멸치앳젓

 

 

 

 

 

 

물에 육수용 멸치가루와 다시마 가루를 넣고 끓인다.

펄펄 끓으면 고추장 한숟가락을 넣고 또 끓이다가 감자를 넣는다.

 

 

 

 

 

 

 

감자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두부를 넣고 파, 마늘을 넣고 국간장으로 간을 한다.

액젓을 조금 넣어도 된다. 그리고 된장을 넣기도 한다는데 난 고추장만 넣었다.

감자가 푹 익을 때까지 약한 불로 놓고 계속 끓이면 된다.

 

이건 예전에 엄마가 자주 해주시던 찌개인데 그게 더 맛있다.

내가 한 건 왜 그 맛이 안날까.

그래도 비슷한 맛이 나긴 했다.

 

 

 

 

 

 

한끼 먹기에는 훌륭한 음식이다. ㅋㅋ

건더기만 건져서 밥에 고추장과 열무김치 넣고 비벼먹어도 맛있는데

우리집엔 열무김치가 없으므로....

 

난 그냥 맛있게 떠먹었다.

 

 

반응형

댓글